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곰취 먹자.

카테고리 없음

by 보물령 2020. 4. 1. 23:30

본문

 곰취!!

쌉싸름하면서도 은은한 향이 입맛을 돋게한다. 상추 대신 고기를 싸먹기도 하고, 밥과 썸장만 넣어 곰취 쌈을 만들어 먹기도 한다. 베타카로틴 비타민 C 가 풍부하다.

 

곰취는 기침과 천식, 그리고 가래를 삭이는데도 효과가 있다.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통증을 가라 앉힌다. 허리와 다리의 통증, 만성피로를 회복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간을 보호하고 폐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며,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항암 효과가 있다.

2.원추리

2. 원추리

여러해살이 풀인 원추리는 칼처럼 생긴 어린잎을 먹는다. 자랄수록 독성분이 강해지는 특징이 있어 반드시 어린순을 채취해야 하고, 삶거나 대쳐 먹어야 한다.

비타민 C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춘곤증 예방 및 우울증, 불면증 개선에 효능이 있다.
노화를 방지하고 부인병과 변비 예방에 좋다.

3. 고사리

고사리는 식이섬유와 각종 무기질,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칼륨 성분은 체내 나트륨을 배출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3. 고사리는 칼슘도 풍부해 뼈 건강에 좋다. 성장기 어린 이나 골다공증 있는 사람에게 좋다 . 골다공증이 있는 사람에게 좋다. 피로 회복과 피부미용에 좋고, 눈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며 빈혈과 어지럼증을 예방해 준다.

4. 참나물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에 좋으며 고혈압과 중풍, 신경통 등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도 좋다.

금방 시들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빨리 조리 해서 먹는 것이 좋다. 신문이지나 키친타월로 싸서 분무기로 물을 뿌려준 뒤 냉장고에 넣어두면 3일 정도 보관할 수 있다.

5. 다래순

비타민과 식이섬유소 가 풍부해 다이어트와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준다 다래순은 약간의 독성이 있기 때문에 생으로 먹지 않고 대쳐서 먹는다.

댓글 영역